인공지능 QA 테스트 대행 전문기업 에이치비스미스(HBsmith)가 국내 유일 기능인 24시간 입출금 테스트, 무통장입금 테스트 등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규 기능은 입출금 테스트, 무통장입금 테스트, 쇼핑몰 이미지 로드 검사 테스트, 영상 강의 작동 테스트이다. 특히 입출금 테스트, 무통장입금 테스트는 국내 유일한 QA 테스트 자동화 기능으로 24시간 상시 테스트하여 서비스 결제 기능의 품질을 관리해 준다.
입출금 테스트, 무통장입금 테스트는 결제 기능 테스트로 결제 기능을 중요시 생각하는 고객이 많아 출시하게 된 기능이다. 이 외에도 쇼핑몰을 위한 이미지 로드 검사 테스트 기능, 교육업계를 위한 영상 강의 작동 테스트 기능을 출시했다.
에이치비스미스는 인공지능 봇 활용을 통해 QA 테스트 업무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축 방법은 설치, 코딩이 필요 없는 녹화 방식으로 테스트를 등록한다. 등록된 테스트 시나리오를 24시간 365일 테스트하여 장애 발생 시 카카오톡 알림, 문자, 이메일, 슬랙 알림을 통해 그 결과를 브라우저에서 제공한다.
에이치비스미스의 서비스를 사용한 고객사의 경우 기존 QA 테스트 업무 시간을 5시간에서 15분으로 95% 단축, 비용은 93% 절감하는 효과를 얻은 바 있다. 입증된 성과를 바탕으로 현재 신규기능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으며, 5개 고객사의 QA 테스트 업무에 이미 적용되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에이치비스미스 한종원 대표는 “기업 특성상 분야별로 필요한 QA 테스트 기능은 각자 다르다”며 “각 기업에 최적화된 기능 출시로 간편하고 효율적인 품질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치비스미스는 벤처스퀘어가 운영하는 중소벤처기업부 기술 창업 프로그램 팁스(TIPS) 선정 사로, 1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또한, 지난 8월 ‘서비스 플랫폼을 테스트하기 위한 장치, 시스템 및 방법’ 특허를 등록했으며 지난 10월 경동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챌린지 상’을 수상하는 등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