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을 운영하는 마플코퍼레이션이 크리에이터 콜라보 프로젝트 ‘마플루언서’의 아홉 번째 기획전 ‘2020 안녕 2021’을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진행되는 ‘마플루언서 Vol.9 2020 안녕 2021’ 은 마플샵에 입점한 크리에이티브 셀러 중 밈(MEME)/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디자인, 사진 등 네 가지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다.
이번 기획전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들은 꾸준히 마플샵 ‘핫 셀러’ 순위에서 상위권을 지키며 콘텐츠의 힘을 입증해온 크리에이터들이다. 밈/애니메이션 유튜버 로페, 반려견 ‘뭉게’와의 일상 인스타툰을 연재 중인 예예, 고양이를 소재로 한 일러스트를 선보이는 아콘찌, 포토그래퍼 영을 비롯한 총 13인의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한다.
또한, 이번 ‘마플루언서 Vol.9 2020 안녕 2021’ 기획전에서는 마플샵이 새롭게 선보이는 엽서형 캘린더 세트가 한정 판매되어 눈길을 끈다. 캘린더 세트는 크리에이티브셀러의 아트워크가 담긴 엽서형 캘린더와 크리에이터의 특별한 메시지를 각인한 나무 받침대, 스티커 세트로 구성되어 팬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마플샵 박혜윤 대표는 “최근 나만의 ‘굿즈’를 만드는 것이 보편화되며 온라인에서 자신만의 개성 있는 달력을 주문하는 것이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기획전을 통해 자신만의 콘텐츠로 꾸준히 성장해온 크리에이터들과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고 이번 기획전의 의의를 밝히며 ”마플샵은 기존 600여종의 상품군에 더해 새로운 상품군을 확장하여 크리에이터들의 더 다양한 창작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마플샵은 ‘드랍쉬핑 (Dropshipping, 판매자가 상품 재고를 두지 않고 주문 처리)’ 방식을 통해 재고 부담 없이 상품 제작부터 배송, CS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사측은 의류, 액세서리, 폰케이스, 홈데코 등 600여가지의 상품에 자신만의 디자인을 입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각광받고 있다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