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구가 1,000만 명에 이르며 다양한 새로운 제품들이 새롭게 출시되고 있다. 반려동물 서비스 스타트업 펫키지는 반려동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쉽게 설명해 주는 어플리케이션 ‘동반’을 출시하였다.
소비자들은 반려동물 제품을 구매하기 전 제품 리뷰, SNS, 커뮤니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비교하고 있다.
펫키지의 김민재 대표는 “제품 라벨에는 제품에 대한 정보가 가장 잘 나와있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이 라벨을 보고 원재료 성분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제품을 볼 때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봐야 하는지 동반이 가이드 역할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목표로 동반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동반은 반려동물 제품 정보 플랫폼으로, 제품의 성분, 원재료, 원재료의 효능 등 다양한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반려동물 식품부터, 목욕용품, 배변패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4,000개 이상 제품에 대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동반이 제공하는 제품 정보 페이지에 광고성 후기가 아닌 실제 사용자들의 솔직한 리뷰들이 쌓이면서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을 도와주고 있다.
한편 펫키지는 동반 어플리케이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반려동물 제품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