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은 국내 유망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의 스몰석세스(Small Success)를 지원하고자 롯데그룹의 스타트업 투자 전문회사 롯데엑셀러레이터와 함께 “롯데케미칼이노베이션펀드1호”를 지난 2020년 조성하였다.
이를 통해 화학/소재/Bio 분야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하는 작업을 진행했고, 2020년 투자 대상기업 중 한곳으로 국내 최초 ‘비산화 그래핀(Graphene)’ 소재 개발 및 양산 기술을 보유한 ㈜케이비엘러먼트社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케이비엘러먼트는 ‘비산화 그래핀’을 응용한 ‘ESD 방지 신소재’를 개발, 출시했으며 작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와 LG 디스플레이에 안정적으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케이비엘러먼트 관계자는 “금번 ‘롯데케미칼이노베이션펀드1호’ 투자 유치 선정를 통해 미래 자동차산업의 핵심 소재인 ‘고효율 방열 소재’ 및 ‘슈퍼 케퍼시터’등 신소재 분야에기술 역량을 쏟고 있으며, 2021년 올초부터 전기 자동차 분야에서 현대.기아 1차 협력사와’MOU 계약’을 맺고 시제품을 출시하는 등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정부의 소부장 경쟁력강화 대책, 소부장 2.0 전략 등을 수립하며 공급망 안정화와 국제가치사슬(GVC) 재편 대응 전략의 일환으로 독일. 일본등이 주도하고 있는 고효율 방열소재 및 에너지 분야에서 소.부.장 강소 기업으로의 성장을 기대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케이비엘러먼트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1기 혁신창업기업에 선정돼 액셀러레이팅을 받은 기업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