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 어셈블 프로토콜(ASSEMBLE Protocol)이 자체 애플리케이션 ‘ASSEMBLE’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
어셈블 자체 애플리케이션 ‘ASSEMBLE’을 통해 사용자들은 클럽패스에서 적립한 ASP(어셈블 포인트)를 ASM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됐다. 클럽패스 유저는 어셈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클럽패스에 접속하여 게시글 및 댓글 작성을 통해 ASP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앞으로 어셈블은 클럽패스와 같은 자체 연동 서비스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클럽패스는 지난해 5월 149개의 국가의 앱스토어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 되어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약 48만 건, 총 회원수 23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클럽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이다.
이외에도 유저는 ASSEMBLE 앱에서 이더리움 기반의 지갑을 활용해 ASM 토큰을 보관하거나 개인 간 ASM 토큰을 전송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손쉽게 ASM 토큰을 전송해 거래할 수 있다.
어셈블 프로토콜 박규도 대표는 “클럽패스와의 연동을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어셈블 사용자들이 ASP와 ASM 토큰을 활용할 수 있는 사용처가 많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