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는 2월 10일 미국 나스닥 상장사 Match Group(매치 그룹)이 하이퍼커넥트 지분 100%를 117억2500만달러(약 1조9330억원)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하이퍼커넥트는 이번 합의 이후에도 독립적인 경영 체제를 그대로 이어가며 클로징(거래 종결)은 2021년 2분기로 예상된다.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 등 40여개의 글로벌 소셜 앱을 서비스하고 있는 매치 그룹은 북미·유럽·일본 등 글로벌 빅마켓 내 비게임앱 부문에서 압도적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시가총액 약 47조원 규모의 글로벌 선도업체이다.
하이퍼커넥트는 비디오 및 AI 기반 기술기업으로 글로벌 이용자 비중이 99%에 달하는 영상 메신저 ‘아자르’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합의를 계기로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글로벌 소셜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북미·일본 등 글로벌 빅마켓 공략에도 속도를 높이며 2021년을 목표로 준비해 온 엔터프라이즈 및 AI 휴먼 기반의 차세대 소셜 서비스 등 신사업들의 글로벌 시장 출시에도 탄력이 붙을 예정이다. 특히 최근 북미에 출시한 영상 기반 소셜 디스커버리 & 데이팅 앱 ‘슬라이드’의 성공적인 안착도 앞당길 수 있을 전망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