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한 스타트업 업스테이지(대표 김성훈,www.upstage.ai)’가 기업을 대상으로 ‘업스테이지 AI 챌린지 (Upstage AI Challenge)’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업스테이지 AI 챌린지 (Upstage AI Challenge)’프로그램은 기업 내 AI 인력의 기술 향상 또는 대·내외 인재 발굴을 목표로 하는 기업 대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AI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 지식을 보유한 인력과 AI 로 경력을 전환하고 싶은 엔지니어, AI 프로그램에 대한 수준 향상을 목표로 하는 임직원뿐 아니라 AI 기초 지식이 필요한 비즈니스 분야의 인력들도 참여할 수 있는 등 기업의 상황과 목적에 맞춰 설계 및 운영된다.
업스테이지 AI 챌린지 프로그램은 기업 내 AI 문제를 파악하고 데이터를 통해 AI 모델 성능 향상을 목적에 두고 운영된다. 서비스 적용 가능한 AI 모델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실무 경험 중심으로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강사진과 AI 및 CS 전문가, 캐글 마스터의 멘토링과 기업 문제에 맞는 단계별 커리큘럼을 제시해 기업의 AI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AI 챌린지와 교육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최적화 된 환경을 만들고자 ‘AI 스테이지스(AI Stages)’ 라는 자체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 문의는 홈페이지 하단 문의 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기업의 교육 목적 및 방향에 따라 맞춤으로 제공된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기업 내부의 AI 문제를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해결하는 실무를 경험 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며 “코로나 19로 가속화 되고 있는 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에 맞춰 기업의 성장 목표를 달성하고 내부 인력의 역량을 강화 시키며 육성하는 프로그램이 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기업의 문제 중 AI 기술을 통해 혁신이 가능한 부분을 파악하고 이에 필요한 기본 AI 모델 및 시스템 구축, AI 팀을 포함한 컨설팅을 제공하며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 관심을 모았고 홍콩 지사를 설립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범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