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상프로젝트걸그룹 ‘이터니티(Eternity)’가 22일 오후 6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 ‘아이아팹(aiafab)을 통해 이터니티의 첫 싱글 ‘I’m real’ 뮤직비디오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 데뷔한다.
이번 첫 싱글 ‘I’m real’는 이터니티 멤버 중 5명(여름, 수진, 민지, 혜진, 서아)이 활동한다. 이들은 이미 유튜브 채널로 통해 공개된 티저영상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I’m real’은 메타버스 이터니티의 세계관을 가사에 담아냈다. 그룹명 이터니티처럼 영원토록 대중과 함께 할 최고의 가상아이돌이 되겠다는 다짐과 동시에 이터니티만의 밝은 에너지와 반복적인 멜로디로 중독성 있는 훅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터니티 데뷔를 기념하여 22일부터 28일까지 을지로 요호서울에서 이터니티 데뷔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터니티 데뷔쇼케이스는 본래 5일 동안 계획되어 있었으나 많은 문의와 사전 예약으로 기간을 7일로 연장하였다. 이터니티 데뷔쇼케이스에서는 이터니티의 프라이빗 VR팬미팅을 비롯해 뮤직비디오, 이터니티의 원픽 뽑기, 멤버들의 세계관 등 다채로운 매력과 콘셉트를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이터니티 데뷔쇼케이스는 서울 을지로 요호서울뿐 아니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클래스브이‘와 함께 순천 콘텐츠코리아랩에서도 이터니티의 프라이빗 VR팬미팅 등을 22일부터 24일까지 만날 수 있다. 또 22일 오후 7시에는 Z세대 타깃 테크, 트렌드 미디어 ‘뉴즈‘와 함께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라이브로 이터니티의 매력을 파헤쳐 볼 예정이다. 뉴즈는 이터니티 캐릭터 기획 및 콘텐츠 구축 등 기획단 협업을 함께 해왔다.
이터니티를 탄생시킨 AI그래픽 전문기업 ‘펄스나인‘의 김이안 컨텐츠 총괄은 “이터니티는 펄스나인의 딥리얼AI로 탄생한 남녀 총 202명의 가상인물 중 국민이 뽑은 상위 11명이다. 덕분에 ‘예쁜 애 옆에 예쁜 애‘라고 불릴만큼 독보적 비주얼을 자랑한다. 이번 ‘I’m real’은 5명으로 활동하지만 그룹 혹은 유닛, 솔로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비주얼뿐 아니라 11인 11색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터니티는 ‘펄스나인‘의 딥리얼AI로 탄생한 가상아이돌이다. 딥리얼AI는 실사형 가상 인물 이미지를 생성하고 직접 촬영한 영상과 합성해 콘텐츠를 제작하는 AI서비스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