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이 3분기에 암호화폐를 활용한 청구서 결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암호화폐를 결제 서비스 출시 이후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페이팔이 암호화폐 시장 성장에 확신을 가지고 사업모델을 확장하고 있다.
댄 슐만(Dan Schulman) 페이팔 CEO는 2021년 5월 10일(현지시간) “3분기에 암호화폐 월렛이 업그레이드되면 청구서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 가격에 대한 ‘과장된 광고(hype)’에서 벗어나 자체 유용성에 집중하려고 한다”며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보유하고, 매도하는 것에 대한 거대한 수요가 억눌려 있다”고 밝혔다.
암호화폐를 활용한 청구서 결제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확인되지 않았다.
그동안 페이팔은 암호화폐를 활용한 서비스에 상당한 관심을 보여왔다. 페이팔은 3월 30일 미국 내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인 ‘체크아웃 위드 크립토‘를 출시했다.
이후 댄 슐만 CEO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가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암호화폐 결제액이 수개월 내에 2억 달러에 달할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5월 4일에는 “암호화폐는 자사의 핵심 성장 엔진“이라고 말했다.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페이팔이 사업 확장을 예고함에 따라,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의 활성화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