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대표자: 신혜성, www.wadiz.kr)는 한국 전통의 것을 보존하고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는 대한 메이커를 선정해 ‘K-메이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매월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메이커 성장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펀딩으로 한국적인 멋과 맛 그리고 색을 담아낸 ‘대한 메이커’의 성공담을 공유하고 예비 메이커의 새로운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음악(K-POP), 콘텐츠(K-drama) 뿐만 아니라 한식(K-Food), 화장품(K-Beauty), 패션(K-Fashion) 등 다양한 산업에서 한국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이러한 흐름은 와디즈 펀딩에서도 돋보였다.
와디즈는 패션, 푸드, 뷰티, 공연컬쳐 등 각 분야에서 펀딩으로 한국의 색과 기술력을 담아낸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인 메이커를 ‘K-메이커’라 지칭하고, 이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 20일까지 프로그램에 신청한 메이커는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아마존 글로벌 셀링과 제휴해 입점 세미나를 진행하고 희망자 중 선별을 통해 전담 매니저를 매칭하는 등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펀딩 수수료 할인 및 K-메이커 펀딩 기획전 운영 등을 통한 홍보 마케팅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5월 25일 부터 27일까지는 매일 오후 3시에 ‘유튜브 라이브 토크쇼’를 통해 펀딩으로 서포터와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어 낸 메이커의 성공사례를 공유한다. 모던 한복 패션을 선보이는 ‘하플리’, 디지털로 복원한 한국화 시리즈를 출판한 ‘댓타임비’ 등 다양한 메이커들이 연사로 나설 예정이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