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기술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가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백서: Korea Startup Index 2020’을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센터는 글로벌 진출이 목표인 기업에 의미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 국내 창업 생태계를 알리기 위해 2014년부터 창업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창업백서는 ▲주요 국가별 창업 환경 및 지원 정책 ▲스타트업 투자 동향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글로벌 창업 성공 스토리 ▲글로벌 진출 필수 아이템 등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또한 한국을 중심으로 한 미국·유럽·중국·일본·남미 등 주요 국가별 스타트업 투자 동향도 제공한다. 서울과 경기도 ICT 관련 기업 200개를 대상으로 조사·분석한 스타트업 현황 분석 자료를 통해 ▲창업 형태 ▲창업자 특성 ▲인적 자원 ▲투자 유치 ▲목표 시장 ▲사업 환경 평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석 결과를 만나볼 수 있다.
김종갑 본투글로벌센터장은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여건이지만 수많은 기업이 이 시기를 도약의 계기로 삼아 역량을 축적하며, 성공을 일궈내고 있다”며 “최근 센터 멤버사의 투자 유치 금액이 1조가 넘은데 이어 센드버드는 한국 1호 기업 간 거래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유니콘기업 오르고, 뤼이드는 20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는 괄목할 만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많은 기업이 글로벌 진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창업백서가 좋은 길잡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업백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