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관련 1:1 실시간 상담 서비스 ‘닥터차’가 본엔젤스로부터 7억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닥터차’는 운전자들이 겪는 차량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 등을 실시간 채팅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앱 서비스이다. 정비 경력 20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갖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제공하는것이 서비스의 특징이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에 파편화 되어 있던 전국 4만여 차량 관련 업체로부터 보유 장비,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국 3000여 곳의 우수 정비 업체 네트워크를 확보하였으며, 70만건의 국내 정비 사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일반 정비부터 사고 수리, 견적 확인, 소모품 교환 등 다양한 차량 문제의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누적 상담건수 13,000 건, 누적 견적액은 7억원을 기록하였으며, 올해 1분기의 상담수는 전분기 대비 약 113% 성장률로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닥터차는 이번 투자를 통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 및 O2O 예약 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사용자 경험을 개선시킬 예정이며, 차량 소모품/부품 구매 및 유통 시스템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가파른 서비스 성장에 따라 핵심 인력채용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