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포트폴리오 서비스 더리치(법인명 빌리어네어즈)는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주관하는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지원 심사에서 6월 선정 팀으로 최종 확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는 우수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가 민간 투자사와 함께 2년 간 약 5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더리치는 법인 설립 1년 만에 30만 명의 초기 사용자를 모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여러 증권사를 한 번만 연동하면 초보 투자자도 손쉽게 자산 리스크 관리 뿐만 아니라 배당금도 관리를 비롯해 오늘 사서 바로 배당 받을 수 있는 종목을 매일 알려준다. 더리치 팀은 현재 삼성증권에서 주최한 Open Collaboration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협업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다.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된 더리치 팀은 지난 4월 팁스 운영사 김기사랩으로 부터 투자를 받은 이후 이번 6월 팁스 프로그램으로 김기사랩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