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앤컴퍼니, 변호사 채용·멘토 서비스 모든변호사 출시

중개수수료가 없는 변호사 광고 플랫폼 ‘로톡(LawTalk)’을 운영하는 로앤컴퍼니가 변호사 진로 개발을 위한 서비스 ‘모든변호사’를 출시했다.

로톡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모든변호사는 변호사가 향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정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변호사만의 커리어 정보를 제공하는 웹페이지다. 구직을 고려하는 변호사에게는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경력을 갖춘 변호사에게는 정계·학계 등 다양한 분야 멘토를 만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고자 기획됐다.

모든변호사는 크게 변호사 ‘채용정보’와 ‘커리어멘토링’으로 구성된다. 로톡 변호사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모든변호사의 채용 정보는 온라인 곳곳에 산재 돼 있는 변호사 채용 정보를 모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고안됐다. 그동안 변호사 채용 공고가 여러 사이트에 각각 접속해 확인해야 했다면 모든 변호사의 채용 정보는 다양한 유형의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이제 막 업계에 발을 내딛는 변호사 시험 합격자들을 위해 모든 변호사에서 실무 수습 채용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실무 수습 채용 정보는 기본적인 업무 조건을 포함해 사무실 전경 및 실제 사용할 업무 공간을 사진으로 제공하고, 사무실 특장점 등 상세 정보를 안내함으로써 변호사 시험에 합격한 변호사들이 궁금한 내용을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사진을 포함한 상세 채용 정보는 향후 더 많은 채용 공고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커리어멘토링은 선배 변호사 멘토와 진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계, 학계 및 로펌의 각 분야 최고의 인사들과 저명한 변호사들을 멘토진으로 섭외해 커리어 개발에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주요 멘토로는 현재 국민의힘 상임고문으로 대전지방법원 판사 및 변호사로 재직하다 정계에 입문해 6선 국회의원을 지낸 바 있는 ‘이인제 변호사’와 부산지방법원 및 부산지법 동부지원 판사를 역임하고, 해인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로 재직하며 30년 이상의 법조 경력을 갖추고 있는 ‘배금자 변호사’ 등이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