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밋플레이스, 싱가포르 해외진출 지원사업 최종 선정

위치 기반 모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위밋플레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코리아스타트업센터(이하 KSC)에서 지원하는 싱가포르 해외진출 지원사업 ‘KSC Tourism Bootcamp Program’에 최종 선정됐다.

KSC 싱가포르 부트캠프는 싱가포르 현지의 관광 및 여행 분야 전문 스타트업 지원기관(Ravel Innovation)과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는 창업기업의 성장과 싱가포르 시장 진입 기회를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위밋플레이스는 싱가포르 시장 진출 기회를 마련하고 앞으로 성장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앞서 9일 위밋플레이스는 글로벌 버전을 출시함으로써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위밋플레이스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위밋플레이스는 앞으로 서비스 확대를 위해 해외 유저를 위한 콘텐츠 준비와 다양한 영역에서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위밋플레이스의 강귀선 대표는 “이번 KSC 부트캠프를 통해 위밋플레이스가 싱가포르 창업 생태계 안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며, 이외에도 동남아 시장과 다른 해외 시장 진출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위밋플레이스는 사용자 간 약속 플로우에 중점을 잡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사람들과 약속을 편리하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먼저 사용자의 취미 혹은 관심사를 기반으로 모임 개설이 가능하며, 친구 초대 기능과 약속 관리 캘린더 서비스를 통해 지인들과 일정 조율이 간편해진다.

또 그룹 채팅 기능을 통해 모임 안에서 대화할 수 있으며, 합리적으로 장소를 정할 수 있도록 모두의 출발 위치를 각자 입력하면 시간, 거리, 환승 등을 고려해 중간 장소를 제안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