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하 ICT대연합)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국내 ICT 산업을 선도할 우수기업(벤처·중소·중견기업)을 모집한다.
올해로 8회 째를 맞은 ‘2021 대한민국 ICT 대상’은 ICT 분야 우수기업의 사기를 진작하고, ICT 산업의 범국가적인 인지도 향상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여 국가 산업과 경제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중소, 중견, 벤처기업을 발굴하는 데 의의가 있다.
이번 시상식은 오는 12월 개최 예정이며, 3개 부문 9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ICT혁신 5점(신선장 1점, 일자리 2점, 해외진출 1점, 복지 1점), 지능정보 2점, 5G 2점 등이다.
참가 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중소기업자의 범위)에 해당하는 중소기업,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법 제2조의 2(벤처기업의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 중소기업 성장촉진 및 경쟁력 강화에 관한 특별법 제2조(정의)에 해당하는 기업이면 신청 가능하다. 단 2021년 공정거래위원회 지정 공시대상기업집단 71개 기업집단 또는 행정안전부 2021 정부포상 업무 지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표창 업무 지침, 기타 상훈 관련 법령상 자격 조건에 부합하지 않는 단체는 제외된다.
심사는 해당 분야별 전문가를 중심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이뤄지며, 기업 현황(신뢰성, 미래 지향성)과 기업 성과(독창성, 우수성, 기여도) 등을 중심으로 평가된다.
특히 수상 기업에는 보도자료 게재(온라인), 옥외광고(기업별 광고물 제작 및 부착), 기업 홍보 영상물 제작 및 미디어(유튜브, 페이스북 등) 노출, 수상 기업 현판 및 배너 제작 등을 무료로 제공된다.
포상 접수는 오는 8월 31일까지이며, 신청서, 공적조서 및 동의서, 기술개발 설명서, 사업자등록증, 2020년도 재무상태표 및 손익계산서, 최근 3년간 정부 과제 수행 경과(해당 기업) 등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2021 대한민국 ICT 대상 접수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홈페이지 및 관계 기관 홍보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