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화 솔루션 전문기업 ‘㈜오딘로보틱스‘가 무인 PC방 관제시장 점유율 최상위인 와우네트웍스와 손을 잡는다.
이번 협약으로 ‘헤임달 무인 365’가 도입된 와우네트웍스의 신규 50여 개 무인PC방에 AI를 통한 자동한 솔루션이 설치된 스마트 스페이스가 구축될 예정이다.
오딘로보틱스는 와우네트웍스의 PC방 무인 관제 솔루션인 ‘와우패스’의 최적화 및 고도화를 진행해왔다. PC방 무인 운영 시 가장 중요한 문제인 야간 미성년자 출입 방지를 위해 OTP 타입의 QR코드 출입 인증 앱을 도입했다.
‘헤임달 무인 365’는 자체 AI 기술로 미인증자들이 몰래 출입하는 행위 등을 감지하여, 대면 출입 시 발생하는 출입 시간 지연 문제를 최소화하였다. 또, 관제 소프트웨어의 최적화를 통해 관제사 기존 업무 부하를 줄이고, AI 교차 점검 기술을 통해 불필요한 업무를 줄였다. 다른 무인 PC방 관제 업체들이 제공하는 것 보다 질 높은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앞으로도 마스크 착용감지, 모션 감지 AI 기술과 더불어 별도의 장비 도입이 필요하지 않은 AI 문 열림 감지 센서를 이용할 예정이다. 무인 PC방 점주들에겐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PC방 이용객들은 더욱 안전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도화시킬 전망이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