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전문기업 ‘두리번’이 NFT(Non-fungible Token•대체 불가능 토큰) 기술을 적용한 메타버스 방송 플랫폼 ‘아이튜버 크리에이터’ 오픈베타 서비스를 8월 27일 오픈한다. 아이튜버 크리에이터는 NFT 캐릭터를 구매, 페이셜 인식 기술을 활용해 자신과 똑같은 표정과 입모양을 구현하는 메타버스 캐릭터로 방송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아이튜버 크리에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튜버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이튜버 크리에이터 PC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아 캐릭터 NFT를 구매하고, 애플 앱스토어에서 페이셜 인식 앱 ‘iTuber Live Face’를 설치해야 한다. 앱을 통해 자신의 얼굴을 스캔 하면 자신의 목소리와 표정을 재현하는 메타버스 캐릭터를 통한 3D 실시간 방송을 할 수 있다.
자신의 캐릭터는 키보드를 통해 간단하게 움직일 수 있으며, 다양한 애니메이션 동작을 단축키를 통해 구현할 수도 있다. 방송을 하면서 캐릭터의 가치가 상승한다면, 구매 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NFT 재판매도 가능하다.
두리번의 서국한 대표는 “사생활 침해와 외모비하 등 다양한 이유로 크리에이터의 꿈을 실행하지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 아이튜버 크리에이터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완벽한 자신의 ‘부캐’를 메타버스 세계관에서 선보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