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대표 박민우)는 국내 인공지능 산업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크라우드웍스는 최근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해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의 핵심 인프라인 양질의 데이터를 수집・가공하는 데이터 라벨러 육성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포스트 코로나시대 데이터 라벨링 시장의 비대면 경제활동 촉진과 안정적 고용 생태계를 선 구축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 품질 및 생산성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국내 인공지능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일조하겠다는 계획이다.
크라우드웍스는 최근 고용노동부의 플랫폼 종사 특화 직업훈련 시범사업에 선정돼 데이터 라벨러의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한 ‘데이터 라벨링 육성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직업훈련포털(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 지원을 받아 자부담금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교육을 완료하면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 수료증’과 국내 최대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플랫폼 크라우드웍스의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고용노동부 공식 인증 데이터 라벨링 육성 교육 프로그램의 상징성과 의미를 더하기 위해 국내 주요 인공지능 기업 18곳의 CEO들이 직접 교육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등 인공지능 산업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생협력에 동참했다.
입문과 중급과정으로 나눠진 교육 콘텐츠는 국내 주요 인공지능 기업 대표들이 참여해 창업스토리와 인공지능 서비스 등을 소개하는 이론 교육과 실제 각 기업들의 서비스 고도화에 활용된 사진・문자・음성・영상 데이터를 가공하는 실습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다비오, 툰스퀘어, 휴멜로, 세미콘네트웍스, 고피자, 스마디안, 법정문서, 코디너리, 아토머스, 라이언로켓, 로켓뷰, 펄스나인, 모아이스, AIRI, 아이에스피디, 뉴로핏, 딥픽셀 등 실제 크라우드웍스와 협력해 인공지능 기술고도화를 이뤄낸 다양한 산업군의 사례를 학습해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데이터 라벨러는 인공지능 기술 고도화에 필요한 고품질 데이터 생산의 주역이자 인공지능 산업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핵심 인력 인프라”라며 “국내 인공지능 데이터 시장의 대표 기업으로서 비대면 플랫폼을 통한 근무 환경 개선과 사회적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통한 소셜임팩트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