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센터)는 스마트시티 실증랩 밋업데이(Meet-up Day)를 마무리했다.
스마트시티 실증랩은 스마트시티 관련 분야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를 시민참가단(S-CONNECTOR)의 체험을 통해 실증 후 개선점을 도출하여 개선 비용을 지원하는부산센터의 특화사업이다.
이번 밋업데이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됨에 따라 온라인 행사로 개최됐다. 선정된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4개사는 제품·서비스를 소개하고 시민참가단과의 제품․서비스 체험 매칭이 이뤄졌다.
참가사는 아래 4개사다.
- 아이닉스(비접착 엘리베이터 스위치 센서·위치센서 ‘엔코더’)
- 이유(사회적협동조합‘관광약자의 포용관광 접근성 향상을 위한 휠체어 네비게이션)
- 더휴랩(ESG 챌린지 비대면 스마트 투어 모바일 플랫폼 콘텐츠 ‘IF’)
- (주)만만한녀석들(3D 스캐너를 활용한 차량별 맞춤형 차박 패키지 및 제품)
시민참가단(S-CONNECTOR)은 약 2주간 직접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개선사항을 제안하게 된다.
선정된 기업은 시민참가단(S-CONNECTOR)의 의견을 반영하여 도출된 개선 사항을 바탕으로 제품·서비스 개선을 위한 비용(최대 1,500만원)이 지원된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