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팜, ‘APAC 상위10대 애그테크 솔루션 공급기업’ 선정

이지팜이 최신기술 전문 저널에서 선정한 AgTech(Agriculture technology, 농업과 기술의 합성어) 솔루션 공급 기업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위 10대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최신기술 정보공유 플랫폼 ‘Applied Technology Review’ 매거진이 발표한 ‘APAC 2021 상위 10대 AgTech 솔루션 공급기업’ 에 이지팜이 선정됐다. 국내 애그테크 기업으로는 유일하다.

이번 상위10대 AgTech 선정 기업에는 세계 4대 농기계 제조업체 미국 스마트 농기계 개발 전문 ‘AGCO’, 농업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데이터 기계학습 도구를 개발하는 호주 정밀농업 기업 ‘DataFarming’, 서비스로봇, 드론, 데이터/이미지 감지 인터페이스 개발 등 일본 스마트농업 플랫폼 전문 업체 ‘Ginza Farm’, 정밀농업 기술 및 애그테크 솔루션 공급 전문 이스라엘 기업 ‘ROOTS’ 등이 포함됐다.

10대 AgTech 기업으로 선정된 이지팜은 농업의 디지털전환을 실행하는 국내 선도 애그테크 기업이다. 어미돼지의 임신부터 출산, 이유까지 각종 데이터 수집, 관리, 분석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돼지 헬스케어 플랫폼 ‘피그플랜’과 지역 농산물의 입고부터 정산 전 과정이 기록되는 산지유통센터(Agricultural Processing Center, APC)의 ERP(전사적자원관리)구축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농축산물 유통문제를 해결하고자 블로서리(Blocery) 프로젝트를 통해 계약재배 및 이력추적이 가능한 농산물 이커머스 ‘샵블리(SHOPBLY)’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농업의 생산, 유통, 소비 분야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농식품 밸류체인을 연결하여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농식품 공급망 생태계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Applied Technology Review 는 미국, 아시아태평양지역, 유럽지역을 대상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최신기술, 제품, 솔루션, 서비스 등에 대한 지식 공유 플랫폼이다. 10대 기업 선정은 최신 기술 동향에 따라 농업 생산체계를 혁신할 솔루션 공급업체가 선발됐으며 미래 농업과 생산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 제시 여부 등이 중점적으로 평가됐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