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은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부산’의 데모데이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본 행사는 부산지역 최대 스타트업 행사인 ‘부산 스타트업위크 바운스(BSW Bounce) 2021’ 일정에 맞춰 개최됐다.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됐다. 오프라인 행사장에는 참가 기업의 발표자, 투자자 등 최소 인력만 참여하고 그 외 유관기관 관계자, 일반참여자는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참여했다.
[IBK창공 부산 데모데이 5기 데모데이 참여기업]
- 그리다텍 : 가상현실 비대면 실습교육 플랫폼
- 바스플렉스 : 글로벌 수준의 카테터 CDMO 기업
- 스마트름뱅이 : 발 건강, 신발관리 솔루션 제공
- 승우비엔에스 : 제조와 유통의 경계를 허물어 지속가능한 브랜드 개발
- 애기야가자 : 아이와 갈만한 장소를 위치, 테마, 카테고리 등으로 추천
- 인센디오에프엔에이 : 송화버섯 원물을 베이스로 새로운 대체육 개발
- 인이지 : 정확한 AI 기반 예측 서비스
- 티에스제이 : 블랙 알루미나 세라믹 소재 개발 및 제조
- 파디엠 : AI 비대면 범죄 예방 시스템 개발
- 헤일로 : 라이다와 AR을 기반으로 건설 산업의 공정관리 시스템 제공
기업은행 관계자는 “데모데이를 통해 참여기업들이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파트너를 발굴하는 등 유의미한 결과가 나오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지원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혁신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IBK창공(創工) 2022년 상반기 혁신창업기업’을 모집 중이며 마포(20개)·구로(20개)·부산(15개) 3개 센터에서 총 55여개 기업을 선발 중이다. 모집신청은 IBK창공 홈페이지(www.ibkchanggong.com)를 통해 11월 16일까지 가능하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