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전문 스타트업 ㈜지니로봇(대표 이은승)이 신용보증기금 주최의 2021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째 를 맞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한국판 뉴딜 분야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마련되었다. 300여개 창업팀이 예선에 참가해 1차, 2차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6개 팀이 본선에 올라 열띤 경연을 펼쳤다.
지니로봇에게는 상장과 함께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었으며, 별도의 심사를 통해 신용보증기금의 보증, 투자, 보험 등 금융지원과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스타트업 네스트’ 신청시 서류심사 면제, 신용보증기금 민간투자유치 플랫폼 ’유커넥트’ 데모데이 참가, 창업드림센터 입주 추천 등의 비금융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지니로봇은 비대면 실시간 양방향 화상 교육 플랫폼 ‘지니클래스’와 코딩, STEAM 및 AI 교육에 최적화된 올인원 교육용 로봇 ‘지니봇’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이은승 지니로봇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지니로봇의 기술력이 한국판 뉴딜 기반의 선도 기술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는 반증”이라며 “국산 교육용 로봇의 경쟁력을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해낼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 파트너 및 네트워크들을 적극 활용해가며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니로봇은 2020년 5월 제품 출시 6개월만에 해외 20개국에 샘플 판매 및 84만불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였고, 1년여 동안 폴란드, 헝가리, 독일, 태국 및 사우디아라비아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60만불 이상 수출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러시아, 벨기에, 베트남, 루마니아 등 계약을 체결하고 수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지니로봇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지니로봇은 설립 당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 선정에 이어 ▲유망청년창업기업 Blue 100 ▲KOTRA 글로벌 점프 300 ▲정보통신산업진흥원 K-Solution Fair
▲과학기술정보통신부 DNA 융합 제품·서비스 해외 진출 지원사업 ▲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센터(KSC) 해외 진출 사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R&D 혁신 사업 등 다양한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해외 시장에 대한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