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콘텐츠 플랫폼 ‘에이미’ 운영사인 주식회사 에너지밸런스가 높은 경쟁률을 뚫고 ‘2022년 하반기 IBK 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IBK창공’은 기업은행에서 전개하는 창업육성 프로그램으로 창업 7년 미만의 우수한 혁신기업의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최종 선정된 창업기업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 대출 등 금융서비스, 사무공간 제공 및 체계적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제공, 1:1 밀착형 멘토링, IBK의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판로개척 지원 등이 제공된다.
‘에이미’는 국내 최다 영양제 정보 콘텐츠를 기반으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개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영양제 콘텐츠 플랫폼이다. 현재까지 약 25,000여 명의 유저에게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영양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영양제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최다 영양제 정보를 구축하였을 뿐만 아니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 기반의 플랫폼으로 인정받게 된 것에 높은 점수를 얻었다.
현재까지 ㈜에너지밸런스는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 주관하는 ‘2021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보육기업’ 및 ‘14기 스타트업 빌리지’에 선정되었으며 서울대학교기술지주에서 운영하는 ‘2021 K-Global SNU 유니콘’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동사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를 이끌어낸 바 있다.
㈜에너지밸런스 김민석 대표는 “IBK 창공(創工)의 여러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공급자 중심인 영양제 시장에서 혁신을 이루며 소비자의 합리적인 영양제 소비 생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에너지밸런스는 2021년 12월 서비스 개편을 통해 ‘영양제끼리의 비교 기능’, ‘자신과 비슷한 건강 관심 분야를 가진 소비자의 영양제 픽’ 등 매끄러운 이용 경험을 주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성장에 따라 서비스 기획, 백엔드 개발, UIUX 디자인 직군에서 채용이 진행되고 있으며 채용 공고는 채용 플랫폼 원티드, 로켓펀치에서 확인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