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업을 위한 올인원 생산성 앱 노션(Notion)이 2022년을 위한 ‘뉴이어 템플릿’ 패키지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한국어 버전 뉴이어 템플릿은 2022 신년 계획을 수립하는데 유용한 11개 템플릿으로 구성됐다.
‘새해 설계’, ‘2022 대시보드’를 포함, 개인 유저의 니즈가 반영된 템플릿 5종은 새해 계획, 신년 버킷 리스트, 독서 리스트 작성 등에 사용된다. 연간 리뷰용 템플릿도 제공돼 한 해를 되돌아보고 복기할 수 있다.
팀과 회사 차원에서 쓰임새가 큰 템플릿 6종도 제공된다. 제품 개발 로드맵부터 회사 정보 관리를 위한 위키 페이지, 채용 공고, 고객관계관리(CRM)에 이르기까지 팀과 회사의 다양한 업무에서 활용 가능하다.
아이반 자오(Ivan Zhao) 노션 창업자 겸 CEO는 “2022년 새해를 앞두고 한국 사용자들이 보다 친숙한 워크스페이스에서 일과 개인의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국어 버전 뉴이어 템플릿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한국어 템플릿을 제공해 한국 사용자들의 서비스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노션은 한국을 비롯 일본, 유럽, 중동 등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며 전 세계 28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션 사용자는 2천만명 이상으로 80%가 글로벌 유저다. 2021년 10월 기준 103억 달러(12조2570억원) 기업가치를 평가받으며 세콰이어캐피털(Sequoia Capital), 코튜 매니지먼트(Coatue Management) 등으로부터 2억7500만 달러(3272억원) 투자를 유치했다.
노션은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에 연동되며 모든 노션 페이지는 웹 브라우저에서 구현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노션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