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도서 출판업 진출, 사업 영역 확장 본격화

국내 대표 성인 교육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가 2월 17일 출간 예정인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서’를 시작으로 도서 출판 사업에 뛰어든다.

패스트캠퍼스 CIC는 데이원컴퍼니에서 온라인 직무 교육과 B2B 기업 교육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지금까지 48만 명에게 ▲프로그래밍 ▲데이터 사이언스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투자 등 다양한 직무 분야 콘텐츠를 7,300개 이상 제공해 왔다.

패스트캠퍼스는 양질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수많은 실무자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온 만큼, 교육 도서 출판을 통해 좋은 콘텐츠를 더욱 대외적으로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동영상 강의와 도서는 서비스 형태가 다를 뿐 교육을 통해 인생을 변화시킨다는 공통적인 역할을 한다며, 수강생에게 강의와 도서를 함께 제공해 더욱 효율적인 학습 환경을 만들어주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패스트캠퍼스의 첫 출간작 ‘Hello IT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는 ‘HIT 시리즈’의 1권이다. 시리즈 제목 ‘HIT’는 ‘Hello IT’의 약자로, IT 세계에 처음 발을 들인 입문자가 헤매지 않고 올바른 지식에 정확히 명중하길 바라는 뜻을 담았다.

‘Hello IT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는 입문편과 실전편으로 구성된다. 1월 출간하는 입문편은 ▲HTML·CSS·JS 기본기 ▲Git를 이용한 버전 관리 ▲클론 코딩 세 가지 주제를 다룬다. 기존 프론트엔드 개발 입문서들이 세 분야 중 한두 개만을 다루는 데 반해, 웹 프론트엔드 입문자들에게 필요한 내용을 모두 담은 것이 특징이다. 3월 출간 예정인 실전편은 더욱 실무적인 내용을 담아 주니어 개발자나 커리어 전환을 꿈꾸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해당 도서는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강의 ‘한 번에 배우는 프론트엔드 개발 초격차 패키지’를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강사인 질링스 박영웅 이사가 직접 집필에 나섰다. 본 강의는 기본적인 문법부터 트렌디한 기술까지, 100시간 동안 프론트엔드 전반을 교육하는 체계적 커리큘럼으로 비전공자는 물론 주니어 개발자 등에게 긍정적 평가를 받아온 패스트캠퍼스의 대표 강의다.

패스트캠퍼스는 앞으로 온라인 강의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도서를 출간할 계획이다. 현재 ‘HIT 시리즈’ 후속 타자 ‘Hello IT 파이썬 공부를 시작하려고 해’와 직장인의 엑셀 활용을 돕는 ‘직장인 엑셀 소화제’ 제작을 준비하고 있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 CIC 대표는 “현재는 성인 타깃 온라인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교육을 통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꾸는 것이 패스트캠퍼스의 궁극적인 비전이다”라며 “이번 도서 교육 사업 확장을 통해 패스트캠퍼스 교육 콘텐츠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모색해 사람들을 성장시키는 라이프 액셀러레이터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Hello IT 프론트엔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해’ 입문편은 2월 10일 예스24에 선공개되며, 오프라인 구매는 2월 17일부터 가능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