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테크 스타트업 주식회사 텐덤이 개인의 직무 성향과 커리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의 채용을 매칭해주는 플랫폼 ‘커리어월렛’을 베타 출시했다.
커리어월렛은 취업 준비생과 이직을 희망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 이력서 및 자소서 관리 ▲ 포트폴리오 관리 ▲AI 자기소개서 ▲기업 간편 매칭의 기능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커리어월렛을 출시한 주식회사 텐덤의 230만 명의 사용자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직무 성향 분석 기법과 노하우를 담아 론칭했다.
커리어월렛의 가장 큰 강점은 AI 자기소개서로 개인의 성향과 직무 성향을 분석하여 20,000자가 넘는 리포트를 제공한다. 한번 등록을 하면 원하는 분야의 기업으로부터 채용 제안을 받을 수 있고 간편 매칭 기능을 통해 구직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실제 정식 출시에 앞선 알파 테스트 기간 동안 주식회사 텐덤은 교육부 주관 에듀테크 콘텐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일자리 창출 유공 표창으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텐덤이 서비스하고 있는 커리어 교육 플랫폼 ‘베어유’와 결합하여 수강생을 채용으로 연결하고 서울시와 함께 ‘새싹(Sesac)’ 프로그램의 운영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AI 자기소개서는 출시 전 알파테스트 기간 동안 1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AI 자기소개서와 채용정보를 등록하였고 실제로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과 매칭을 통해 채용으로 연결되는 성과도 거둘 수 있었다.
주식회사 텐덤 유원일 대표는 “구인자도 구직자도 모두가 힘들어하는 채용시장에서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통해 고용환경을 개선하고 사회에 기여하고 싶었다”면서, “AI 자기소개서를 무료로 공개함으로써 많은 이들의 채용에 도움이 되고 지역격차, 소득격차로 발생하는 교육과 채용 시장에 큰 기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