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베스트먼트 기업 ‘엑센트리벤처스’(대표 윤우근)는 성장 지속 가능 기업의 투자 역량 강화 및 유치 지원을 위한 ‘엑센트리로켓단 8기 LEVEL-X’ 참가 기업을 본격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2022 년 광주특구 액셀러레이팅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엑센트리벤처스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광주 특구 내 유망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성장 가능 기업을 발굴하여 직접 투자를 유도하고 나아가 보육, 후속 투자 연계를 통해 기업 성장을 촉진 시키는 것이 주요 목표다. 엑센트리벤처스와 벤처스퀘어가 주최 및 주관, 운영을 동시에 맡은 가운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광주테크노파크,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광주과학기술진흥원 등도 주최 자격으로 참가한다.
이번 사업 참여 대상은 광주 연구개발특구 내 7 년 미만의 스타트업 또는 예비 창업자, 유망기업 등이다. 특구 내 기술이전 또는 연구소 기업이라면 우대 자격을 받을 수 있다. 외지기업의 경우 선정 후 광주 연구개발특구 내 이전이 가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예비 창업자의 경우 보육기간 내에 법인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5 월 11 일 자정까지 엑센트리로켓단 8 기 참가신청서 모집공고문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 공고 및 참가신청서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팀 가운데 1 차 서류 심사 및 2 차 발표 심사를 거쳐 6 개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엑센트리로켓단 8 기 LEVEL-X 선발팀으로 선정될 경우 총 상금 3 억 원 내 투자 확보 기회를 제공 받는다. 또한 실전형 비즈니스 심화 교육, BM 모델 수립 교육 및 점검,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연구개발 계획서 작성법 및 피칭 코칭, 투자 유치 전략 수립 및 IR 피칭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 별 1:1 맞춤형 멘토링, 엑센트리벤처스 광주센터 내 오픈 스페이스 무료 입주, TIPS(팁스) 추천권 기회, IR 자료 기획 및 PT 제작 지원, 회사 홍보 영상 및 특허분석 보고서 제작 지원(우수기업 한정), 엑센트리벤처스 연계 기관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교육 등의 기회도 확보할 수 있다.
오는 5 월 20 일 2 차 평가 후 6 개 기업을 선발하여 유선, 이메일에 의한 평가 결과가 안내될예정이다. 이어 5 월 24 일부터 7 월 20 일까지 오리엔테이션, 실전 및 심화교육, IR 실전 피칭, 1:1 멘토링 등의 과정이 포함된 엑셀러레이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7 월 27 일에는 최종 IR 데모데이가 개최된다.
엑센트리벤처스 관계자는 “사업계획서 양식 작성 항목인 대표자 역량, 창업 제품 및 서비스, 사업화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예정인 가운데 글로벌 시장 진출이 기대되는 유망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시킬 계획”이라며 “직접 투자 및 연계 투자를 활성화하여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TIPS 운영사이자 160 여 차례의 초기 기술기업 투자를 진행한 바 있는 벤처스퀘어 명승은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 높은 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들에게 투자하고 TIPS 연구개발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추천하는 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