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투자파트너스는 건강한 흡연문화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개발사 필베러(대표 이상연)에 시드(Seed) 투자를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이지스-현대차증권 프롭테크 신기술조합’ 펀드를 통해 진행됐다.
필베러는 길거리 간접흡연과 담배꽁초 무단투기를 줄이기 위해 흡연구역 안내 서비스인 ‘굿스모킹’을 고안했다. 해당 서비스는 ▲증강현실(AR)을 통한 흡연구역 안내 ▲흡연구역 유인을 위한 포인트 혜택 ▲이동 중 3D 제품 광고 등을 제공한다. 향후에는 수거된 꽁초를 재활용하는 서비스까지 계획하고 있다.
이번 시드 투자를 이끈 이지스투자파트너스 관계자는 “필베러가 오랫동안 고민해온 서비스를 이미 프로토타입으로 개발했다”며 “여러 지자체들에서 관심을 보일 정도의 빠른 성장과 함께 이지스 보유 자산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필베러 이상연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프롭테크 영역의 주요 플레이어인 이지스와의 전략적 관계를 형성한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 “향후 이지스가 보유한 주요 자산에도 굿스모킹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iOT부스를 도입해 자산 가치 향상 등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필베러는 이번 투자 유치로 프로토타입 개발과 주요 거점 시범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시장에서의 기업 입지를 확고히 하고, 기술력을 고도화하는 것이 목표다.
한편 필베러는 주요 지자체와의 전략적 제휴로 지자체 흡연시설의 확충 및 해당 시설의 iOT 기반 부스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담배꽁초 수거를 사회적 취약계층 일자리와 연계하는 방식도 준비하고 있다. 20년 이상 경력의 프로그래머들로 구성된 필베러는 이번 투자 이전에 데모시스템을 개발 완료한 바 있다. 향후 5년간의 기술 개발 로드맵도 준비해둔 상태다.
필베러 관계자는 “이번 투자라운드 종료 후 신속히 다음 투자라운드를 진행해 내년 초 정식 대국민 앱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