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콘기업 ‘이랑텍’, ESG 경영 실천

㈜이랑텍(대표 이재복)이 최근 지속가능경영의 실천을 위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전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년도 경기도 CSR 활성화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컨설팅 수행 후 창사 이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자체 발간했으며, 올해 ‘경기도 우수중소기업 ESG 진단평가’를 통해 ESG 우수기업임을 인증 받았다.

이랑텍 임직원들은 ESG경영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관련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있다. ESG 경영 실천 사례로는 100% 정규직, 여성 근로자 30%, 지역주민 우선 채용, 근로자 학자금 지원, 친환경 공법 적용 전력비 절감 통화품질향상 솔루션 제품생산, 지역단체 무료배식 봉사활동에 이어 지역공동체를 위한 마스크 등 방역용품 전달 행사를 진행하며 환경 정화 활동 및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이랑텍은 이동통신 장비 전문기업으로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 고용노동부 근무혁신 우수기업 SS등급, 일터혁신 우수기업, 노사문화 우수기업,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위험성평가 인정사업장 선정, 경기 가족 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GGWP), 경기 스타기업,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경기도 일자리 우수기업, 글로벌 강소기업, K-유니콘 기업 등 지역발전, 사회공헌, 윤리경영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여 선진 기업문화 조성과 ESG 경영에 앞장서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는 “ESG경영 실천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좋은 사람이 모여서, 좋은 회사를 만들어 가겠다.”며 “계속해서 임직원 및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ESG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해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랑텍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7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이기도 한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