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취미용품, 전자기기 체험 및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 ‘픽앤픽’을 운영 중인 어라운더블이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와 민간 투자사가 함께 시장을 선도할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정해 연구개발(R&D), 사업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어라운더블은 팁스 운영사인 JB벤터스 추천으로 선정됐으며 향후 2년간 7억원의 기술개발(R&D)자금을 지원받는다. 어라운더블의 팁스 사업 과제는 머신러닝을 활용한 단기 렌탈 최적 수익 시스템 개발이다.
어라운더블이 제공하는 ‘픽앤픽’은 소비 패러다임의 변화를 목표로 하는 공유경제 플랫폼으로, 신제품 구매 전 체험을 희망하거나 단기 대여가 필요한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폭넓은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 CU 편의점, 코레일 등을 통해 고객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의 신제품을 체험 상품으로 제공하는 등 사업을 안정적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유한울 대표는 “서비스의 미래 가치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팁스 선정을 계기로 고객들이 원할 때 원하는 상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픽앤픽 플랫폼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어라운더블 투자를 진행한 바 있는 JB벤처스 유상훈 대표는 “JB벤처스에서 발굴 및 육성, 투자한 어라운더블이 소비자의 효율적인 소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팁스(TIPS)에 선정된 것에 대해 뜻깊게 생각하며,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전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