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국내 최대 혈당측정기 개발·제조 업체인 아이센스와 만성질환자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아이센스의 혈당 측정기능과 나만의닥터 건강관리 서비스를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다. 아이센스의 혈당 측정기를 나만의닥터 앱 내에 기록하고 연동할 수 있게 하여, 당뇨 환자들이 수시로 혈당을 기록하고, 기록된 혈당은 비대면 진료 시 의료진에게 제공하여 편리성을 더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나만의닥터는 지난 7월 건강관리 서비스를 론칭한 후, 지속적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등의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 또한 고도화 작업의 일환으로, 만성질환자 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이후에도 순차적으로 다른 서비스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이센스는 자사의 혈당측정기와 나만의닥터 앱을 연동해 제품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한다. 당뇨 치료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혈당 기록과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 제공함으로써 자사 제품을 보다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선재원 나만의닥터 공동대표는 “서비스 출시 초기부터 경증환자부터 만성질환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비대면 진료 플랫폼을 기획했다. 이번 MOU는 만성질환자들이 비대면으로 진료부터 건강관리까지 한번에 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초석으로 단순 진료 서비스 제공에서 끝나지 않고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