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델(대표자 서대호)는 ‘AI 비전음향 기반 스마트 팩토리 기계장비 예지보전 솔루션’을 주제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22년도 팁스(TIPS) 기술창업기업’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TIPS’는 중기벤처부가 초기단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만든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가 스타트업을 발굴해 일정 금액을 투자하면 중기부가 연구개발 자금과 사업화 자금 등 최대 9억원을 지원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엘에스델은 이번 프로그램 지원으로 AI 기반의 스마트 팩토리 예지보전 솔루션을 완성 및 사업화할 계획이다. 엘에스델의 솔루션은 비전, 음향 기반 딥러닝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동작하기에 타 솔루션에 비해 매우 간편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초정밀 공정이 요구되는 반도체 공정에 많이 쓰일 것이라 예상된다.
서대호 엘에스델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 선정으로 고급 인공지능 개발자들을 채용하여 더욱 고도화된 솔루션을 완성하고 본격 사업화 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 분야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엘에스델은 2019년 창업 이후, 높은 기술력을 지닌 청년기업으로 인정받아 청년창업사관학교 10기, 글로벌 창업사관학교 2기(최우수졸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그동안 100여 기업에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성과를 내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