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e AI 전문기업 ‘한테크’,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 인증 획득

Edge AI System으로 안전한 스마트시티를 만들어가고 있는 한테크가 연구개발유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벤처기업확인제도는 1998년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 이후 지속적인 법 개정을 거쳐 현재는 혁신, 성장성 중심의 민간주도 벤처기업확인제도로 전면 개편돼 시행 중이다. 벤처기업 확인 요건은 확인유형에 따라 다르며 벤처 투자 유형, 연구개발 유형, 혁신성장 유형이 있다.

연구개발유형은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해 운영해야 하고, 벤처기업확인 요청일이 속하는 분기의 직전 4분기 기업의 연간 연구개발비가 5000만원 이상, 같은 기간 총 매출액 중 연구개발비의 합계가 차지하는 비율이 5% 이상이 되어야 한다. 또한, 전문평가기관인 신용보증기금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은 기업이어야 한다.

한테크 만의 3가지 특화 시스템인, 1) Edge Computing 기반의 AI 시스템 2) 최적화된 현장 환경 구축 시스템 3) 각 현장의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한 빅데이터의 분석 및 예측 시스템의 기술력과 성장성이 우수하다고 평가 받았다.

한테크의 김병준 대표는 “Edge AI System을 통해 안전사고 제로화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테크의 김병준 대표는 Edge AI System과 Vision AI, 융복합센서, 빅데이터 분석 및 예측으로 스마트 교통, 스마트 안전, 스마트 주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전문가로써, 지난 7월 서울시로부터 스마트도시 분야 명예시장에 위촉되었으며, 서울시 스마트도시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 중에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