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 ‘스워셔’가 ‘2022 굿디자인 코리아(GOOD DESIGN KOREA)’에서 제품디자인 부문 우수디자인(GD) 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1985년 이후로 해마다 시행 중인 디자인 인증 제도로써,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 과정을 거쳐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증된 상품에 정부인증심볼인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공공 스워셔의 제품디자인 콘셉트는 필터 교체 비용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제품 내부를 투명하게 디자인하여 신뢰를 주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를 주어 기존 공기청정기와 차별화를 두었고, 해당 디자인을 활용한 무드 기능을 장착하여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공기청정의 쾌적함과 함께 레인보우 소용돌이를 감상할 수 있게 하였다.
아울러 물을 이용한 친환경 공기정화기술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실내 공기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존 교체식 필터 사용에 의한 자원 소모와 소각 쓰레기 발생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악순환을 멈출 수 있으며, 저렴한 유지비용 덕분에 실내공기오염의 사각지대를 없앨 수 있는 혁신성을 갖추었다.
이선언 공공 대표는“스워셔는 기후위기와 미세먼지에 대비하는 지속가능한 저탄소 공기정화 솔루션의 미래를 담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소비자들의 편의와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은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기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기업설명(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서울대 교수진 기술 연계 등 혜택을 지원받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