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케어 앱 ‘키즈다이어리’, 2022 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사업 선정

감정데이터 기반 AI 멘탈케어 벤처기업 ㈜플랙스(대표 윤순일)가 2022 에듀테크소프트랩 서부권의 실증사업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2022 에듀테크소프트랩 실증사업은 교육부 및 캐리스가 지원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 광주교육대학교가 주관 및 운영하는 사업으로 초중고 학교 현장에 필요한 실질적인 실증 추진을 통한 기술의 학교 적용성 강화와 현장 교사와 학교 수업, 학생, 시민 등에게 실증 기회와 제공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플랙스 ‘키즈다이어리(Kidsdiary)’는 교내 전문상담교사의 효율적인 학생 상담 업무를 지원하고 예방 목적으로 진행되는 집단 교육과 더불어 심리적 불안증세가 의심되는 학생을 위해 맞춤형 상담과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는 멘탈케어 가능성을 평가 받아 이번 사업에 선정되었다.
플랙스 관계자는 “이번 실증사업 선정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하 ‘KERIS’)의 ‘에듀테크 실증 전문가 양성 과정’ 선정 이후의 단기간 내 성과이며, 12개 학교에서 수행한 시범사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광주광역시 등에 거주하고 있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감정 신호등’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윤순일 플랙스 대표는 “2022년 하반기에 게임을 통한 심리분석 서비스와 보호자가 직접 자녀의 속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질문 서비스’룰 선보일 예정이며, 체험단을 통해서 만족도를 검증 받았다.”며 “2023년부터는 영유아를 비롯한 초중고, 성인, 시니어를 위한 멘탈케어 사업으로 확장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플랙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 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