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경’ 운영 푼타컴퍼니, SPLASH 2022 참가

온라인 시식 커머스 마켓 ‘식후경’을 운영하는 ㈜푼타컴퍼니(대표 장진호)가 9월 5일, 6일 양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스타트업 네트워킹 플랫폼 ‘SPLASH(스플래쉬) 2022’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SPLASH 2022는 광주경제자유구역청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KOTRA, 김대중컨벤션센터(DJ센터) 등이 주관하고 세계 각국 약 200개의 스타트업과 글로벌 투자사, 기업 그리고 정부가 함께하는 호남권 최초의 글로벌 스타트업 네트워킹 박람회다. 기업 홍보는 물론 투자 유치를 위한 스타트업과 투자사의 1:1 밋업 글로벌 투자유치 컨퍼런스, 글로벌 IR 피칭 챌린지 등과 같이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식후경은 온라인에서 배송비만 내면 원하는 상품을 배송받아 집에서 시식 가능한 온라인 시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식을 경험한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시식 소비자 서베이를 운영, 활용하는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최근 대기업 및 주요 식품 관련 기관 협업을 통해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가고 있는 식후경은 올 하반기 식후경 2.0을 통한 대대적인 서비스 개과 어플리케이션(APP) 서비스 론칭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예고했다. 또, 서울대학교와 공동 기술 연구로 소비자 데이터 고도화를 준비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장진호 푼타컴퍼니 대표는 “호남권 최초로 진행되는 SPLASH 2022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푸드테크 기업으로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관, 투자사, 기업 관계자분들에게 변화되는 식후경 2.0 서비스의 방향성을 소개하고, 온라인 시식 시장을 선도하는 식후경만의 차별화된 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푼타컴퍼니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7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