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타트업 에이아이노미스(대표 김시원)는 ‘벤처투자유형 벤처기업확인서’를 획득했다고 2일에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벤처기업확인제도의 유형은 ▲혁신성장유형 ▲벤처투자유형 ▲연구개발유형 ▲예비창업유형 등 총 4가지 유형이 있다. 그중, 벤처투자유형은 기술의 혁신성과 사업의 성장성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해 주는 제도다. 벤처투자유형의 기준 요건은 적격투자기관으로부터 유치한 투자금액 합계가 5천만 원 이상과 자본금 중 투자금액의 합계가 차지하는 비율이 10% 이상이 되어야한다.
㈜에이아이노미스가 개발 중인 ‘노코딩AI’는 데이터를 보유한 실무자가 직접 AI 개발을 할 수 있는 자연어/노코드 기반 AI 컨설팅 툴이다. 예를 들어, 실무자가 원하는 인공지능 모델을 만들기 위해 텍스트 입력 및 음성 인식을 하면 그에 걸맞은 AI 모델을 추천해 주고 만들어 주기 때문에 개발 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AI를 만들 수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코딩이 필요 없어 손쉽게 수정 및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에이아이노미스 김시원 대표는 “이번 벤처기업 인증은 AI의 대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 개발에 힘을 써 온 결과이다. 당사를 믿고 시드 투자를 결정해 주신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백여현 대표님을 비롯한 팀원 모두에게 감사하다. 계속되는 AI 전문가의 부족으로 인해 특히 구인이 어려운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들이 많다. 기업들에게 AI 개발을 쉽게 할 수 있는 툴을 선보여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AI 서비스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아이노미스는 올 하반기 11월에 오픈 베타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