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 친환경 공기청정기 ‘스워셔’가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인 미국 IDEA상을 수상했다.
공공은 스워셔(Swasher)가 ‘2022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소셜 임팩트(Social Impact) 부문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스워셔는 물을 이용한 친환경 공기 정화 기술이 적용된 혁신적인 실내 공기질 관리 솔루션이다.
스워셔는 ‘모두를 위한 공기청정기’라는 공공의 경영 철학을 담아 공기질의 사회적 격차를 줄이는 소셜 임팩트를 가져올 수 있는 공기청정기로 저렴한 유지 비용으로 실내 공기 오염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점을 평가 받아 수상하게 됐다. 강력한 공기 정화 기능을 발휘할수록 일회용 소모품 비용이 많이 드는 기존 공기청정기에 비해, 스워셔는 필터 교체 비용 없이 누구나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제품 내부를 투명하게 디자인해 신뢰감을 주고 독창적인 인테리어 효과가 스워셔만의 차별화를 주도하였고, 공기 청정의 쾌적함과 함께 무드등의 분위기를 연출해 소비자로부터 호감을 얻고 있다.
공공은 서울대 캠퍼스타운 입주 기업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기업으로, 관악구에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 받고 IR과 데모데이 참가 지원, 서울대 교수진 기술 연계 등 혜택을 지원 받고 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