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2022 광주에이스페어(ACE Fair)’에 경기도관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경콘진은 그동안 도내 기업들이 개별적으로 참가해온 ‘광주에이스페어’에 올해부터 경기도관을 운영하여 도내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본격화하고자 한다.
이번 경기도관에는 ▲아이코닉스(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 뽀롱뽀롱 뽀로로) ▲유비스(게임 제네시스) ▲씨알존(캐릭터 컵독, 과일토끼, 노블립스) ▲디앤피코퍼레이션(캐릭터 비비포시즌, 징어와 친구들) ▲캐릭터공작소 망치(캐릭터 한라범, 검둥곰둥이네) ▲쿨쿨스튜디오(캐릭터 쿨쿨) ▲붐모바일(게임 로드마마) 등 총 7개의 경기도 기업이 참가한다.
경콘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었던 도내 콘텐츠 기업들이 이번 참가를 통해 네트워킹 및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경기도 기업들과의 활발한 비즈니스 매칭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콘진은 광주 에이스페어뿐만 아니라 국내외 콘텐츠 전시 공동관 참가, 수출 상담회 개최 등 도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해외진출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