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법인 혜움(대표 이재희)이 지난 22일 TaxTech 연구소인 혜움랩스와 함께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인 ‘더낸세금’을 출시했다.
더낸세금은 소상공인, 중소기업들의 경정청구를 통해 누락된 공제, 세제 혜택을 찾고 환급해주는 사업자 세금 환급 서비스이다. 세무 기장을 받고 있거나, 이미 세금 신고를 하였더라도 지난 5년간 누락된 세제 혜택을 찾아 환급금을 무료로 찾아준다.
최근 연세대학교 김광환 교수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50인 이하 중소기업의 44%가 경정청구를 하지 못하여 세금을 더 내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세무법인 혜움이 이번에 출시한 ‘더 낸 세금’은 협업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무료 진단을 가능케 함으로써 경정청구의 사각지대에 있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의 세금 환급을 도와준다.
더낸세금의 이용 대상은 요식업, 소상공인, 병·의원 등의 개인사업자부터 스타트업, 제조업, 중견기업까지 모든 사업자가 이용할 수 있다. 간편하게 앱(App) 설치 없이 카톡으로 누락 세금 진단부터 환급까지 편리하게 처리된다.
세무법인 혜움 이재희 대표는 “그동안 대기업만 누리던 경정청구를 소상공인들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