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 에브리싱 ‘2022 스타트업 챌린지 데모데이’ 성료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 비긴메이트(정윤섭 대표)가 운영하는 2022 스타트업 챌린지가 7월 중 서울창업카페 홍대점에서 진행된 발표평가를 시작으로 22일 DDP(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열린 스타트업 대축제 2022 트라이 에브리싱(2022 Try Everything Demoday)를 통해 3개 우수팀을 선정하며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7월 6일 서울창업카페 홍대점에서 열렸던 발표평가에 서울창업카페 11개 지점에서 우수창업팀으로 선발된 22개팀이 참가했다. 이들 중 10개팀을 선발하여 3번의 사업화 및 투자유치 전략·투자제안서 작성 교육과 IR피칭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8월 말 투자심사역과 투자전문가가 참여하는 프라이빗 데모데이까지 지속적인 교육과 코칭 프로그램을 연계 제공하여 각 팀의 역량을 증진시켜왔다.

Try Everything 참가팀은 ▲㈜뉴로위즈텍(대표 김지용, 뇌파 센싱을 통한 최적의 수면 솔루션) ▲㈜다리메이커(대표 강호산, 발달장애인 대상 디지털 사회화 교육 서비스) ▲㈜아티코디자인(대표 김의현, 내 손 안에 전문디자이너 커스텀 AI디자인 인테리어 플랫폼, ‘모두의 로망’) ▲ 차고래(대표 서정혁, AI 기반 중고차 적정가격 분석 리포트) ▲퍼퓸투데이 (대표 김정수,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시향플랫폼 ‘향기록’) ▲팀패스(대표 이슬애, 편하게 먹는 건강함, 간편식 매치 서비스 ‘영양 한 끼’) ▲랭퍼(대표 신성준, 학원에 학습자 데이터 및 관리기능을 제공하고, 학원에서 수강생 1명당 월 구독료 7,900원을 받는 구조) ▲단추누리-다녀왕(대표 김희영, 반려동물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필요한 시간만큼만 맡길 수 있는 신개념 스마트케이지 공유서비스) ▲육아크루(대표 정은지, 동네 기반 O2O 육아맘 커뮤니티)이다.

데모데이 경연 결과 최우수상 ▲랭퍼(대표 신성준), 우수상 ▲㈜뉴로위즈텍(대표 김지용), 장려상 ▲단추누리-다녀왕(대표 김희영)이 선정되었다. 본 대회의 1등~3등팀은 ▲서울시장상과 ▲서울창업허브 입주 연계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경연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단추누리-다녀왕(대표 김희영)는 “예상하지 못한 좋은 결과가 놀랍고, 앞으로 더 발전한 아이템을 보여드리겠다.”라는 소감과 “올해 안으로 쇼핑몰과 주요 거리에 입점할 것” 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우수상을 수상한 ㈜뉴로위즈텍(대표 김지용)은 “그동안 비긴메이트와 서울창업카페에서 진행했던 교육과 피칭 코칭 프로그램 덕분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고, 앞으로 팀원들과 함께 수면 뇌파 센싱 기술을 통해 고객의 수면 건강을 책임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지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서 연말까지 포터블 센싱 시스템 양산 판매를 통해 초기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포부도 드러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랭퍼(대표 신성준)은 “값진 수상을 한 만큼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는 소감과 함께 곧 참가할 핀란드 대규모 컨퍼런스 슬러시(SLUSH)에서의 IR피칭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한 준비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비긴메이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스타트업 챌린지 처럼 다양한 후속ᆞ연계 지원을 통해 유망한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비긴메이트는 스타트업 팀빌딩 플랫폼을 통해 국내 1만 개 이상의 스타트업의 팀빌딩(공동창업, 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스타트업에 필요한 지원사업, 교육행〮사, 매거진 등의 콘텐츠의 정보들로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서울시 서울창업카페(숭실대입구역점, 신촌점, 홍대점) 총 3개를 주관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트라이 에브리싱은 서울특별시, 서울산업진흥원,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주관하며 전 세계 유망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등 창업생태계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다. 올해 해외 20개사를 포함한 120개 투자사, 1300개 이상 국내외 스타트업 구성원들 모이는 대축제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