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피드백 감성 분석 기술을 개발하는 ‘온마이뎁(Onmydev Inc.)’이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온마이뎁은 D2C 커머스를 위한 ‘리뷰에이드’라는 리뷰 마케팅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리뷰에이드는’ 런칭 4개월만에 30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리뷰에이드는 카페24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기타 플랫폼과 자체 쇼핑몰들을 위한 연동 사업도 함께 진행한다.
온마이뎁은 본 팁스 과제를 통하여 ‘리뷰에이드’를 고도화하여 자사몰의 매출향상을 돕는 서비스를 만들게 된다. 단순히 리뷰를 전시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를 활용하는 UGC (User Genreated Contents)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지난해 1월 설립된 온마이뎁은 자연어처리를 통한 사용자 감성분석 기술 스타트업이다. 온마이뎁은 ‘리뷰에이드’ 외에도 기업이 가지고 있거나 오픈 플랫폼, SNS에 있는 사용자 텍스트 피드백을 쉽게 분석할 수 있는 SaaS ‘엣센트’를 운영중이다. 올해 2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받기도 했다.
박헌영 온마이뎁 대표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한계로 인하여 사용자 피드백에 기반한 CRM 마케팅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 하지만 여러번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면 광고 피로도가 발생하므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구매전환율 향상에 가장 도움이 되는 리뷰 기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통하여 쇼핑몰의 매출향상과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