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휴먼 K-pop 아이돌 ‘이터니티(Eternity)’가 버추얼휴먼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글로벌 K-pop 아이돌로 당당히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튀르키에서 이터니티의 곡이 튀르키에어로 울려퍼지기도 하고 영국 왕립 박물관 V&A 기획전시에서 K-pop 슈퍼스타들과 함께 소개된 것이다.
튀르키에 최대 도시 이스탄불의 한국 문화 행사 ‘제 3회 K-party’에서 이터니티의 음원이 K-pop의 대표곡으로 선정, 소개되었다. ‘튀르키에의 리사’로 불리는 ‘Pinkeu Hilal’가 이터니티의 음원 ‘노필터(No Filter)’와 ‘파라다이스(Paradise)’를 터키어 버전으로 불러 화제를 모았다.
또 영국 런던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에서 열리는, 한류를 다각도로 조명하는 글로벌 전시 ‘한류! 코리안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에 이터니티가 초대되어 K-pop 슈퍼스타들과 함께 전시되고 있다.
‘한류! 코리안웨이브’는 2022년 9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약 9개월간 진행하는 영화, 드라마, K-pop과 팬덤, K-beauty, 패션 등 한국 대중 문화를 중심으로 한류가 오늘날 어떻게 세계적 현상이 되었는지 집중 조명하는 글로벌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 이터니티는 버추얼휴먼으로 유일하게 선정, 이터니티의 곡 ‘노필터’ 뮤직비디오 외 여러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이터니티는 해외 시장에서 국내 버추얼휴먼 중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3월 ‘아임리얼(I’m real)’로 데뷔한 이터니티는 지난해 8월 ‘노필터’, 올해 4월 ‘파라다이스’를 선보이며 ‘가장 활발히 활동하는 버추얼 아이돌’이라는 불릴 만큼 왕성한 활동을 이어갔다.
특히 글로벌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이터니티 3번째 싱글 ‘파라다이스’는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440만 회를 돌파, 이터니티 유튜브 컨텐츠의 총 유튜브 조회수 1800만 회를 넘어섰다. 이에 최근 국내 유명 브랜드의 글로벌 SNS 촬영을 마쳤고 BBC, SCMP 등 해외 매체들로부터 이터니티를 선보이고 있는 버추얼휴먼 제작사 ‘펄스나인(Pulse9)’ 인터뷰 요청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펄스나인의 박지은 대표는 “글로벌 팬들이 이터티니의 음원뿐 아니라 이터니티만의 세계관, 스토리텔링 방식에 열띤 반응을 보여 이터니티의 글로벌 인기를 조금씩 느끼고 있을 작년 말, ‘한류! 코리안웨이브’ 초청 연락이 왔다. 그 순간이 잊혀지지 않는다. 이터니티가 ‘한류! 코리안웨이브’에서 K-pop 슈퍼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모습은 버추얼 휴먼으로서의 K-pop스타 탄생”이라고 밝혔다.
이어 “펄스나인만의 딥리얼 Live를 통해 기존 버추얼휴먼의 한계를 뛰어넘어 팬들과 실시간 소통을 하고 있다. 라이브 팬미팅을 시작으로 아리랑 보이는 라디오와 YTN 뉴스 등 생방송을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다. 곧 이터니티 11명 완전체의 모습도 공개하고 더욱 완성도 높은 컨텐츠를 선보이며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