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케어’ 운영 리브라이블리, KB금융그룹 협업사 최종선정

시니어 개인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 ‘노리케어’를 운영하는 리브라이블리가 KB금융그룹의 스타트업 협업 및 투자 프로그램인 2022년 ‘KB스타터스’ 헬스케어 부분에서 최종 선정됐다.

‘KB스타터스’는 KB이노베이션허브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KB금융그룹과의 제휴·투자 연계 및 공간 지원 등을 통해 우수 스타트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번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스타트업들은 KB인베스트먼트의 투자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TIPS(팁스)’ 프로그램 추천 기회도 얻게 된다.

현재까지 누적 투자규모 1,207억원으로 국내 금융권 1위의 우수 스타트업 제휴·투자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번 리브라이블리와 함께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넥스트유니콘, 탈잉, 코드박스 등이 있다.

리브라이블리 주식회사는 업계 최초로 시니어의 통증 피드백을 포함한 운동 전천후 데이터를 이용, 자체 운동 처방 알고리즘을 개발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시니어를 위한 개인 맞춤 운동 영양 솔루션, ‘노리케어’를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노리케어’는 4대 관절기능 정밀검사와 5대 건강관련 체력요소 데이터를 반영한 디지털헬스케어 솔루션으로, 노인복지관, 치매안심센터, 데이케어센터 등 노인여가 및 의료복지기관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프로그램 출시 5개월 만에 전국 노인여가복지시설의 30%에서 프로그램 운영을 요청받고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 노인운동전문가 협회인 한국노인체육평가협회와 연계한 노인운동전문가 양성과정(KRIEE-SPT)를 통해, 비대면 뿐 아니라 코로나 이후의 대면 중재 프로그램 또한 확장하고 있다.

향후 노리케어PT 등 온라인 시니어 전문PT와 비대면 돌봄 서비스 등 보다 고도화된 개인 맞춤 토탈케어 서비스를 연달아 출시할 예정이다.

지창대 리브라이블리 대표는 “KB금융그룹과 적극적으로 새로운 시장에 함께 협업할 생각에 매우 기대가 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시니어 헬스케어 분야 대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