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테크 프롭테크 시즌1’ 선정 스타트업 TOP5 공개

법무법인 디라이트(대표변호사 조원희·이병주)가 직방을 넘어설 ‘프롭테크’ 스타트업 TOP5를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한 달여간 스타인테크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접수된 팀들 중 총 5개 팀이 선발됐다. 여기에는 ▲레디포스트(대표 곽세병, ‘총회 원스톱’) ▲앤스페이스(대표 정수현, ‘스페이스클라우드’) ▲프리미어홀딩스(대표 김태훈, ‘스마트워킹’) ▲하우빌드(대표 김지태, ‘하우빌드’) ▲홈버튼(대표 김태이, ‘홈버튼 플랫폼’ ‘홈버튼 나우’ ‘버튼페이’)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주거정비·상업용 집합건물 총회 전용 비대면 서비스 ▲공간 공유 서비스 ▲AI 분양 영업 진단 평가 시스템 ▲데이터 기반의 건축 공사 관리 서비스 ▲임대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스타인테크 프롭테크 시즌1은 오는 15일 오전 11시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 2022’의 이벤트 세션으로 ‘파이널 라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TOP5의 5분 발표 및 5분 질의응답이 진행된 후, 심사위원의 최종 선택이 공개된다.

이번 시즌의 심사위원에는 ▲송은강 캡스톤파트너스 대표 ▲박제무 브리즈인베스트먼트 대표 ▲이홍세 델타인베스트먼트 대표가 함께 한다. 또 스타인테크의 공동주최사인 법무법인 디라이트의 조원희 대표변호사가 특별심사위원을 맡았다.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대표변호사는 “프롭테크 영역에는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고 있다. 프롭테크 스타트업은 규제를 뛰어넘는 상상력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하는 중”이라며 “법률 이슈를 사전 점검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확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법무법인 디라이트는 파이널 라운드에서 선발한 PICK 기업에 ‘스타트업을 위한 스타워즈(St‘스타인테크 프롭테크 시즌1’ 선정 스타트업 TOP5 공개ar Wars) 프로그램’을 6개월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문경미 더컴퍼니즈 대표는 “프롭테크 영역은 대표적으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더딘 영역 중 하나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로 비대면이 활성화되고, 부동산 경기가 얼어붙은 시기에는 새로운 대안의 기술 기업들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설명하며 “이번에 선발된 프롭테크 스타트업들은 부동산 산업 현장에서 탄탄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기술을 도입한 곳들이다. 이들의 움직임이 향후 프롭테크 영역의 성장을 보여줄 또하나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타인테크 프롭테크 시즌1은 더컴퍼니즈와 집코노미 박람회가 공동주관하고, 공동주최는 더컴퍼니즈와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맡았다. 파트너에는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이 함께 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