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2022 우수벤처기업’ 선정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대표 이형세)이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한 ‘2022 우수벤처기업’ 선정사업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22 우수벤처기업 선정 사업은 비상장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3년간의 경영 성과를 토대로 ▲혁신성 ▲성장성 ▲고용창출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올해는 전국의 벤처 기업 중에서 67개의 기업이 선정되었다.

테크빌교육은 20년간 공교육 중심의 교육사업에 전념해 온 에듀테크 기업이다. 초·중·고 교원 연수사업부터 시작해 교사, 학생, 학부모 대상의 통합적 교육사업을 지원하고 AI(인공지능)를 비롯해 VR·AR·MR 등 신기술 기반의 소프트웨어 교육 서비스를 연구·개발해 왔다.

올해로 7회를 맞은 우수벤처기업 선정사업은 ▲지속성장 ▲일자리 ▲글로벌 ▲연구개발 ▲일·생활 균형 ▲지역우수벤처의 6개 부문으로 진행됐다.

테크빌교육은 일자리와 일·생활 균형 2가지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일자리 부문은 종업원수가 직전 3개년 평균 5% 이상 증가한 기업에 수여하는데 테크빌교육은 25% 증가해 경기 침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 받았다. 아울러 체계적인 인적자원관리 시스템과 수평적인 조직문화 혁신 사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일·생활 균형 부문에도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테크빌교육㈜ 이형세 대표는 “공교육에서 개인 맞춤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신기술 기반의 교육 콘텐츠와 솔루션 개발에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R&D 자원에 지속 투자하며 일과 생활이 균형 잡힌 건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테크빌교육은 매해 임직원들이 사랑의 헌혈에 동참, 원활한 헌혈 수급에 기여하고 있으며 ESG 경영실천을 위해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교사연수와 플로깅(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 세트를 기획·제작해 환경보호의 필요성과 실천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또 시차출퇴근제, 워크 다이어트, 자유로운 연차 사용 등을 권장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해 ‘가족친화 우수기업’,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등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체계적인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을 인정받아 2020년 인적자원 개발 우수기관(Best HRD)으로도 선정됐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