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위한 그림 보관 플랫폼 리틀피카소를 개발 중인 ‘주식회사 키위스튜디오’가 AI 맞춤 학원 큐레이션 플랫폼을 개발 중인 ‘씨커’와 교육 시장의 서비스 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 했다고 11일 밝혔다.
주 평균 3,500장 이상의 아이 그림이 등록되며 리틀피카소로 이름을 알린 주식회사 키위스 튜디오는 오는 13일 국내 유일 미술학원 통합관리 LMS 플랫폼 팔레트(Palette)를 신규 런칭 한다.
주식회사 키위스튜디오는 기존 영유아 가정(B2C)을 대상으로 했던 그림 보관 플랫폼에서 아 동 그림 보관 수요가 큰 미술학원(B2B)로 확장하여 B2C와 B2B 양대 시장의 동시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키위스튜디오와 함께 MOU를 맺은 씨커는 AI를 활용한 학원 맞춤 큐레이션 시스템과 학습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씨커는 최근 MBTI 유형검사가 사회 전반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듯, 자신의 성격과 성향 을 파악하고 이를 실제 삶에 적용하는 것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것에 착안하여 메타인지 에 주안점을 두고 AI를 활용한 맞춤형 큐레이션 시스템을 개발 중에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사교육 시장 진출에 있어 발전된 전략을 갖추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키위스튜디오의 박천명 CEO는 “이번 MOU를 통해 학원 이용자라는 최종 소비자의 접점을 확대하여 팔레트를 통해 AI 미술 심리분석, 미술학원 전용 운영 관리 등 미술학원 전문 서 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미술학원 원생과 학부모, 교사, 원장을 위한 프리미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