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케어, 대교 오픈이노베이션 협업사 선정

개인 맞춤형 시니어 돌봄 헬스케어 솔루션 ‘노리케어’ 운영사 리브라이블리 주식회사는 대교 오픈이노베이션 후속 협업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7월 진행된 ‘AGE-TECH WAVE(에이지테크 웨이브)’ 오픈이노베이션 협업 스타트업으로 선발되어 PoC를 진행하고 최종 데모데이에서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대교는 교보생명과 시니어 친화 기술인 에이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 대상 오픈이노베이션을 펼쳤다. 대교는 교육 전문 기업으로, 2022년 1월 시니어 라이프 토탈솔루션 브랜드 ‘대교 뉴이프’를 론칭하며 장기요양보험서비스 사업을 비롯해 인지강화 프로그램 등 시니어 관련 사업을 본격 확장하고 있다.

대교는 리브라이블리의 시니어를 위한 운동 영양 통합중재 솔루션 ‘노리케어’와 국내 최대 규모 노인운동전문가 단체인 ‘한국노인체육평가협회 KRIEE’ 의 시니어케어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 평가해 최종 협업사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앞으로 대교 뉴이프 시니어 데이케어센터에서 노인 낙상예방 신체기능 향상 프로그램과 단백영양 중재 프로그램을 비롯, 관련 컨텐츠를 함께 구상할 예정이다. 통합 노쇠 중재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는 한편, 시니어 전문 운동교구 공동개발 및 1:1 방문 헬스케어 서비스 운영과 스케일업을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리브라이블리는 업계 최초로 시니어의 통증 피드백을 포함한 운동 전천후 데이터를 이용, 자체 운동 처방 알고리즘을 개발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시니어를 위한 개인 맞춤 운동 영양 솔루션, 노리케어를 출시하여 운영하고 있다. 노리케어는 4대 관절기능 정밀검사와 5대 건강관련 체력요소 데이터를 반영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으로, 노인복지관, 치매안심센터, 데이케어센터 등 노인여가 및 의료복지기관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 노리케어 프로그램 출시 5개월 만에 전국 노인복지관의 30%에서 프로그램 운영을 요청받고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대면 중재 프로그램 이외에도 노리케어PT 등 온라인 시니어 전문PT와 같은 보다 고도화된 개인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지창대 리브라이블리 대표는 “방문교육의 대가 대교와 노인 운동중재 전문가 노리케어의 후속협업으로, 1:1 방문 토탈 라이프케어 시장 개척 가능성을 확인했다. 고도화된 헬스케어 돌봄 사업과 시니어 고객의 실질적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대교와의 협업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