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아이돌 ‘이터니티(Eternity)’가 신곡의 첫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이터니티는 17일 오후 6시 펄스나인(PULSE9) 유튜브 채널과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에 네 번째 싱글 ‘DTDTGMGN’ 뮤직비디오 첫 티저를 게재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특히 이번 신곡은 이터니티 마지막 데뷔조인 지우와 함초롱의 곡으로, 이터니티 11명의 완전체가 모두 공개되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영상은 “이젠 높게 날아 올라 봐“라는 가사로 글로벌 버추얼 K-pop 아이돌로서의 이터니티의 성장을 나타낸다. 또한 몽한적인 분위기의 함초롱과 지우의 아름다운 모습이 영상의 집중도를 수직 상승시키고 있다.
이터니티는 오는 20일 두 번째 티저를 공개하고 오는 25일 오후 6시에 네 번째 싱글 ‘DTDT GMGN’을 발표한다.
한편 버추얼휴먼 제작사 펄스나인이 선보이고 있는 이터니티는 해외 시장에서 국내 버추얼휴먼 중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해 3월 ‘아임리얼(I’m real)’로 데뷔한 이터니티는 지난해 8월 ‘노필터’, 올해 4월 ‘파라다이스’를 선보였다. 특히 ‘파라다이스’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수 440만 회를 돌파하며 이터니티 유튜브 컨텐츠의 총 유튜브 조회수 1800만 회를 넘어서는 성과를 보였다.
최근에는 글로벌 팬들의 사랑에 힘입어 버추얼휴먼으로 유일하게 K-pop 스타로 영국 왕립 박물관 V&A 기획전시 ‘한류! 코리안웨이브(Hallyu! The Korean Wave)’ 초청 전시되었다. 이에 BBC, SCMP 등 해외 매체들로부터 인터뷰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 이터니티 관련 기사 더 보기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